트럼프, 코로나 19 치료 후 월터 리드 병원에서 오늘 저녁 퇴원!

트럼프, 백악관 도착후 마스크 벗어..

케일리 맥나니(Kayleigh McEnany) 언론 비서관이 양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발표하면서 백악관 자체의 확진자 규모도 밝혀지고 있다..

지난 주 코로나 19 확정 판정을 받고 월터 리드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고 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월 5일(월) 저녁 월터 리드 병원에서 퇴원해 백악관으로 돌아갔다. 

트럼프가 백악관에 돌아온 직후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비디오에서 대통령은 월터 리드에서 퇴원하기 전의 이전 트윗을 되풀이하면서 “두려워하지 마십시오”라고 말하며 바이러스의 위험을 또다시 경시했다.

트럼프의 의사인 숀 콘리(Sean Conley)는 월요일 오후 “그의 상태가 계속 호전되고 있고 모든 퇴원 기준을 충족하거나 초과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대통령이 아직 완전히 숲을 벗어나지는 않았지만 팀과 저는 우리의 모든 평가와 가장 중요한 그의 임상 상태가 안전한 복귀를 할 수 있다는데 동의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여전히 전염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의사들은 일요일에 그의 혈중 산소 수치가 최근 몇 일 동안 갑자기 두 번 떨어졌고 일반적으로 중증 환자들에게만 권장되는 스테로이드를 투여했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사들은 트럼프의 건강이 나아지고 있으며 백악관에서 남은 치료를 계속하기 위해 월요일에 퇴원 할 수 있다고 말했었다.

비록 트럼프 대통령이 예상보다 빨리 퇴원하기는 했지만, 대통령 선거 캠페인을 재개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을 걸릴것으로 예상된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 관련 영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