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미국인 우선 접종’ 행정 명령 발동 예상..

의료 종사자들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예상보다 더 빨리 백신 접종 할수 있을 듯..

FDA, 미국 사망자 급증함에 따라 화이자의 COVID-19 백신 이번 주 승인 예정..

 

Fox 뉴스에 따르면, 미국 정부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전 세계 국가에 배포하기 시작 전에 모든 미국인이 백신을 먼저 접종하도록 하는 행정 명령에 트럼프 대통령이 내일 화요일 서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따라서 우선 접종 대상자인 의료 종사자들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예상보다 더 빨리 백신 접종을 할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접종 대상은 ‘일선 의료 종사자와 장기 요양 시설 및 요양원’이 될 예정이며, 일반인들은 그 이후의 배포 계획에 따라 접종을 받을 예정이다.

이 같은 미국인 우선 접종 행정 명령으로 인해, 국제적인 배포 지원은 내년 늦봄이나 초여름 이후에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하지만 이미 FDA에 긴급 승인을 요청한 2개의 백신 이외에 다른 후보 백신들의 임상결과에 따라 다소 변동이 있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긴급 승인 신청된 화이자와 BioNTech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FDA(미식품의약국)의 회의는 이번주 목요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이 회의에서 긴급 승인이 결정되면 백신은 빠른 속도로 전국에 배포되어, 빠르면 다음주 금요일에 전국에서 예방 접종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FDA는 또한 모더나의 백신에 대해서도 12월 17일 논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FDA의 긴급 사용 승인은, 일반적으로 몇 달이 걸릴 수 있는 전체 승인과는 달리, FDA가 데이터를 계속 평가하면서 일부 성인에게 백신 접종을 허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FDA는 지난 5월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인 길리어드 사이언스(Gilead Sciences)의 렘데시비르(remdesivir)에 대한 긴급 허가를 승인 한 후 10월 말에 완전한 승인을 한 바 있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관련 영문기사 보기1

관련 영문기사 보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