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시작.. 알레르기 병력있는 사람 백신 접종하지 말아야..

백신에 대한 부작용도 보고되고 있어 주의해야..

 

미국 제약회사인 화이자 (Pfizer)와 독일 바이오엔테크 (BioNTech)가 개발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어제 12월 8일(화)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90세 노인에게 접종되면서 백신 접종의 서막을 알렸다.

미국도 이번주 내에 FDA의 긴급 승인이 이루어지면 바로 백신 배포에 이어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지난 3월 부터 시작된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긴 터널의 끝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고 있는 듯하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미국인이 우선 접종하도록 하는 행정 명령까지 발동함으로서 일반 국민들도 예상보다 더 빨리 백신 접종을 할수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백신이 ‘일선 의료 종사자와 장기 요양 시설 및 요양원 종사자’들에게 우선 접종될 예정이어서 일반인들이 접종받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것으로 보인다.

특히 어제 세계에서 맨 처음 백신 접종을 시작한 영국에서 벌써부터 알레르기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어 주의를 요하고 있다.

따라서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백신을 접종하지 말아야 한다.

  •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의 병력이 있는 사람

  •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

알레르기 반응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발진, 피부 자극, 기침 또는 호흡 곤란이 있으며, 많은 백신의 일반적인 부작용으로는 주사로 인한 팔 통증, 발열, 근육통 등이 있다.

또한 화이자 임상연구에 참가자 사람들로부터는 피로, 두통 및 오한과 같은 부작용도 보고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탐 울프(Tom Wolf) 펜실베니아 주지사와 짐 케니(Jim Kenny) 필라델피아 시장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현재 자가격리 중에 있다고 발표되었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관련 영문기사 보기1

관련 영문기사 보기2

관련 영문기사 보기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