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모든 분들께 정중히 인사 드립니다! 서재필기념재단 회장

2021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동포 어르신들과 지역교민 모든 분들께 정중히 인사를 드립니다.

2020년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우리들의 생활에 너무나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새해에도 모두가 이 어려운 시기를 건강하게 잘 이겨내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필라델피아를 본거지로 고국의 독립을 위해 평생을 바치신 서재필 박사님의 정신을 받들고자 1975년에 자그마한 의료원으로 시작한 저희 재단이 오늘의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 여러분께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저희 재단은 팬데믹 속에서 비록 어려움은 있었지만, 의료원은 어르신들이 집에서도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Telemedicine을 새로 준비하였습니다. “제이슨 홈헬스”팀은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열심히 치료하며 모실 수 있었습니다. 그 외 모든 스텝들이 정성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지난해는 국가보훈처의 도움으로 서재필기념관 확장 보수공사를 무사히 마치고, 우리 후세들 뿐만아니라 지역주민들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한 모습으로 재단관을 하게 되어 참으로 뜻있는 해였습니다. 2021년에는 Media시의 Rose Tree Park에 있는 서재필 기념비도 좀더 보강해서 서재필 박사님의 정신과 그의 업적을 미주류사회에 더욱 잘 알리며 한인사회의 위치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2021년을 맞이하여 서재필 박사가 남긴 정신을 후세에게 전하는 사업도 더욱 늘려갈 생각입니다.

지난해에는 Jaisohn Youth Academy를 설립하여 Youth Drum Team, 리더쉽, 인턴쉽, President’s Volunteer Awards 프로그램 등으로 활발하였고, 대학생들을 위한 인턴쉽도 좀더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새해에는 Professional Network을 활성화함으로써 서재필 박사님이 좋은 예를 보여주신 Advocacy(계몽) 활동에도 앞장서도록 할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 재단이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개선에 노력을 기울리면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지금까지 보여주신 지도와 편달을 아끼지 말아 주시고 앞으로도 우리 재단을 많이 응원해 주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1월 1일

서재필기념재단 회장 최정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