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 주 유권자 가이드’ 온라인 페이지 출시로 한인들에 큰 도움…

미주 한인 유권자 연대(이하 KAGC)는 11월 3일 본 선거에 많은 한인들이 투표에 적극 참여할 수 있게 독려하기 위하여 지난 여름부터 준비해온 ‘50개 주 유권자 가이드’ 온라인 페이지를 출시했다.

웹사이트 주소인 https://kagc.us에 접속해서 Election Guide 메뉴를 클릭하면 미전역 50개 주 전체가 나온는데 해당 주를 클릭하면 해당 주에 대한 유권자 투표 참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첫 페이지에서 투표정보를 열람하고자 하는 주를 선택하면 해당 주를 볼 수 있으며 상단 오른쪽에서 ‘Switch to English’ 버튼을 누르면 영어로 선거 정보를, ‘선거 정보를 한글로 보기’ 버튼을 누르면 한글로 볼 수 있다.

주별로 구성 내용은, 유권자 등록 방법, 투표 방법, 2020년 본선거 투표 대상 직책 및 내용, 한국어 지원 여부 등 선거관련 주요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 때문에 확장되거나 변동된 우편투표 관련 신청 방법 및 투표용지 제출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주별로 정리되어 있고, 마지막 부분에는 선거 관련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또한 주별로 정리되어 있어 한인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선거 관련 질문이 있을 경우, 선거 안내 페이지 밑에 이름과 이메일 및 질문 내용을 넣어 제출하면,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전화로 문의할 경우 202-450-4252로 월-금, 9 am-5 pm 사이에 전화하면 각종 선거 관련 문의에 대한 핫라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KAGC는 지금부터 선거전까지, 각 주요 선거 및 한인 후보자들에 대한 선거 정보를 주별로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연방의원에 도전하는 한인 후보자에 대한 안내가 지난 9월 9일 이미 나갔으며, 앞으로 주의회, 그리고 카운티, 로컬 시 정부 등에 도전하는 한인 후보자에 대한 안내도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여러 가지로 2020년 대통령 선거 및 본선거는 아주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 예상되므로, KAGC가 제공하는 많은 한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선거에 가능한 많이 참여하길 희망하며, 참여하시는데 저희가 제공하는 선거 정보 가이드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KAGC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email을 구독하거나, KAGC 페이스북을 방문하면 각종 선거 관련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그 외의 선거 안내 웹페이지나, 선거 참여에 관한 질문은, 202-450-4252 혹은 info@kagc.us로 연락하시면 된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자료 제공: KAG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