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성경의 핵심 - Kernel of Bible

교회에 대하여1 - 영광스러운 교회

작성자
Philain
작성일
2018-06-22 12:23
조회
42


   제1장   하나님의 계획과 안식


창세기 1:26-2:3, 2:18-24 에베소서 5:22-32 계시록 12장 계시록 21:1-22:5

위의 네 곳의 성경에서는 네 명의 여자를 말하고 있다. 창세기 2장의 여자는 하와이고, 에베소서 5장에 있는 여자는 교회이며, 계시록 12장에 있는 여자는 이상 중에 있는 여자이며, 계시록 21장에 있는 여자는 어린양의 아내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빛을 주사 이 네 여자가 어떻게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어떻게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과 관계를 맺고 있는지 보게 하시기 원한다. 그뿐 아니라 교회가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 가운데 어떤 위치를 갖고 있고, 그 책임이 무엇이며 또한 하나님의 이기는 이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을 이루는지를 보게 하시기 원한다.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

하나님은 왜 사람을 창조하셨는가?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은 무엇인가?

이 문제의 답은 창세기 1장 26절과 27절에서 하나님이 이미 우리에게 말씀하셨다. 이 두 구절의 성경은 실로 중요하다. 이 두 구절의 성경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심이 특별한 창조 였음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사람을 창조하시기 전에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라고 하셨다. 이것은 사람을 창조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이다.“우리가… 하자”는 말씀은 하나 님이 만드시려고 하는 사람이 어떠한 사람인지를 말하고 있으며 이것이 곧 하나님이 지으시려는 사람의‘청사진’인 것이다. 27절에서 하나님은 그분의 계획대로 사람을 지으셨다.“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이어서 28절에서는“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고 말씀하고 있다.

여기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그분의 통치권을 소유한 한 사람, 즉 이 땅에서 그분의 권위를 대표하는 한 사람을 얻기 원하시는 것을 본다. 이것이 하나님의 갈망이다. 하나님은 어떻게 사람을 지으셨는가? 그분 자신의 형상을 따라서 지으셨다는 것은 사람이 그분 자신을 닮도록 하셨다는 뜻이다. 이것은 분명히 사람이 하나님의 창조 안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하나님의 창조 안에서 하나님의 형상 대로 지으심 받은 것은 오직 사람뿐이었다. 하나님이 얻기 원하시는 사람은 다른 피조물들과는 완전히 다른 것이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갈망 중에서 그분이 얻기 원하시는 사람은 그분 자신의 형상을 따라 피조된 것이다.

여기에서 한 가지 우리가 주목해야 할 요점이 있다. 26절은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 사람을 만들고”라고 말하며, 27절에서는“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라고 하는데, 26절의‘우리’는 복수이고 27 절의‘자기’는 단수이다. 문법적으로 볼 때 26절에서“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 사람을 만들고”라고 했다면 27 절에서도 마땅히“우리의 형상대로 …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 고”라고 해야 한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27절은,“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라고 말한다. 이 것은 무엇 때문인가? 이것은 하나님의 신격에 아버지(z), 아들 (ƒ), 영(㖃) 셋이 있는데 그 중에 오직 아들 하나님만이 형상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그분의 신격 안에서 어떻게 사람을 지을 것인가 계획하실 때에는‘우리’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자고 하셨으며, 사람을 만들 때에는‘자기’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었다고 말씀하신 것이다. ‘자기’는 아들 하나님을 가리켜 말한 것이다. 아담은 주 예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았음을 알 수 있다. 먼저 아담 이 있고 그 다음에 주 예수님이 있는 것이 아니라, 먼저 주 예수님이 있고 그 다음에 아담이 있는 것이다. 하나님이 아담을 창조하셨을 때 주 예수님의 형상을 따라서 창조하신 것이므로 ‘우리’의 형상을 따라서 창조했다고 말씀하지 않으시고,‘자기’의 형상을 따라서 창조했다고 하셨다.

그분의 목적은 바로 그분의 아들과 같은 한 무리를 얻는 것이었다. 로마서 8장 29절에서는“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고 하셨다. 이것이 하나님의 목적이다. 하나님은 수많은 아들들을 필요로 하시며 더욱이 하나님은 이 수많은 아들들이 모두 그분의 아들을 닮게 하려고 하신다. 따라서 아들이신 그분은 더 이상 독생자가 아닌 수 많은 형제들 중에 맏아들이 되실 것이다. 그분의 목적은 바로 이와 같은 한 무리를 얻으시는 것이다. 우리가 이것을 보았다면 우리는 마땅히 사람의 존귀함을 알아야 하며 사람을 언급할 때마다 즐거워해야 한다. 하나님은 얼마나 사람을 중하게 보시는 가! 그분 자신까지도 사람이 되셨다! 하나님의 계획은 사람을 얻으시는 것이다. 하나님이 사람을 얻으시면 하나님의 계획은 성취 된다.

상담전화: 267-772-4065

전체 4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4
진리에 대하여1 - 하나님의 경륜
Philain | 2018.06.22 | 추천 0 | 조회 52
Philain 2018.06.22 0 52
3
생명에 대하여1 - 생명의 인식
Philain | 2018.06.22 | 추천 0 | 조회 67
Philain 2018.06.22 0 67
2
복음에 대하여1 - 네가 어디 있느냐
Philain | 2018.06.22 | 추천 0 | 조회 44
Philain 2018.06.22 0 44
1
교회에 대하여1 - 영광스러운 교회
Philain | 2018.06.22 | 추천 0 | 조회 42
Philain 2018.06.22 0 42
Translat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