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뉴스 – 코로나19 관련 및 주요 지역 뉴스

펜실베니아, 모든 식당에서의 주류 판매 오후 11시까지 종료 명령..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매우 심각한 상황’에 직면한 유럽..

사회적 거리 6 피트(약 2미터)도 안전하지 않다..

전 세계 총 누적 확진자 수 3천만 명 넘어서..

 

펜실베니아, 모든 식당에서의 주류 판매 오후 11시까지 종료 명령..

탐 울프(Tom Wolf) 주지사는 “9월 21일부터 펜실베니아 내 모든 식당에서의 주류 판매는 오후 11시까지 종료되어야 한다”는 명령을 오늘 9월 17일 발표했다. 

이 명령에 따라 9월 21일 (월)부터 고객은 식당에서 자정 전까지 주류를 다 마셔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필라델피아 외곽 지역 카운티의 주류 판매 마감시간은 오전 2시이며, 필라델피아에서는 오후 11시에 종료되고, 주류를 포함한 모든 음료는 아침, 점심 또는 저녁 식사와 함께 제공되어야 한다.

코로나 안전 예방 조치를 준수하고 있음을 자체 인증하는 경우 식당의 실내 수용 인원은 50%로 증가 가능하지만, 자체 인증을 받지 않은 사람은 25%로 유지되며, 필라델피아 또한 25%이다. 이 비율에는 손님에 서비스를 하는 직원도 포함된다.

현재 필라델피아 시의 식당은 개인 행사를 포함하여 실내 테이블에는 4명, 야외 테이블에는 6명까지만 앉을 수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매우 심각한 상황’에 직면한 유럽..

세계 보건기구 (WHO)의 최고 관리는 오늘 목요일 유럽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재확산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경고했으며, 여름 내내 통제 된 후 확진자가 다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WHO의 유럽 지역 이사는 브리핑에서 “유럽 국가의 절반 이상이 지난 2 주 동안 10 % 이상 증가했다”고 보고했으며, 지난 2주 동안 7개국의 확진자가 두 배로 늘어났다고 그는 말했다.

 

사회적 거리 6 피트(약 2미터)도 안전하지 않다..

이미 널리 알려진 사회적 거리는 미질병통제센터(CDC)가 권고하는 6 피트 (약 2미터) 이지만 WHO에서는 약 3 피트(1 미터 이상) 만 권장하고 있다.

현대 연구에서 인플루엔자 환자로부터 6피트 떨어진 공기 샘플에는 감염될 수 있는 충분한 농도의 바이러스 입자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무실 및 상점과 같은 실내 공간에는 종종 오랜 시간 동안 공기 중에 남아있는 바이러스 입자를 더 널리 순환시킬 수 있는 기류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최근 실험에 따르면 기침과 재채기를하면 27 피트까지 이동하는 물방울 구름이 생성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감염된 환자로부터 최대 13 피트까지 바이러스 성 공기 샘플이 검출 된 COVID-19 병원 병동의 결과에서도 증명되고 있다. 따라서 6 피트 거리조차도 안전하다고 확신할 수 없다.

결론적으로 멀어 질수록 안전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적인 활동 중에는 밀접한 접촉을 완전히 피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한 보완 요소가 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할 것을 보인다.

 

전 세계 총 누적 확진자 수 3천만 명 넘어서..

더 자세히 보기 [9월 17일, PA, NJ, DE 주 전체 및 각 카운티 별 ‘코로나19 업데이트’]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