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차세대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 행사 훈훈하게 마무리!

[기사입력: 5-22-19]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필라델피아 협의회(회장 정미호)와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회장 이경애) 에서 재미 한인 청소년들에게 남북통일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한인사회를 이끌어갈 차세대 지도자 양성을 위하여 실시한 제 2회 차세대 장학생의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5월 19일 Plymouth Meeting에 위치한 CLC 교회 (Christ Life Church)에서 있었다. 

이 날 행사에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된 7명의 12학년 학생들과 그의 가족들 그리고 협의회 관계자들이 모여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이경애 회장은 심사평을 통해 심사하기가 매우 어려웠다며, 학생들이 보내준 서류들을 꼼꼼히 검토하였고, 특별히 통일에 대한 바른 생각을 가졌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했다고 전했다.

김경택 평통 수석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의 에세이의 내용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한국어 실력에 감명받았다며, 특별히 자녀들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신 부모님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그리고 평통에서 감사패 증정 시간을 준비하였는데, 꾸준히 한인 학생들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은 김제이슨 부회장 부부와 동중부지역 한국학교의 발전을 위하여 발로 뛰어다니며 수고를 아끼지 않은 이경애 회장이 그 대상이 되었다.

장학금 수혜자로 선정된 7명의 학생들은 감사한 마음과 함께 자신이 직접 생각하고 작성한 “남북 통일과 재미 한인 청소년의 할 일”이라는 주제의 에세이를 차분하면서도 분명한 목소리로 발표하였다.

마지막으로 주최측에서 준비한 도시락으로 저녁을 먹고, 서로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훈훈하게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한편, 장학금 수혜자의 명단은 아래와 같다.

김진영(남부뉴저지통합), 김채은(초대), 박시원(남부뉴저지통합), 박진혁(양의문),

양예원(남부뉴저지통합), 윤여명(영생), 장예린(다솜)  이상 가나다순

 

[필라인 미디어 편집부]

Source: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