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걷기의 4가지 이점

매일 30분 이상 걸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심장 건강을 보호해준다.

걷기의 이점은 정말 많다. 어떤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데 있어 가장 쉬운 방법이 걷는 것이다. 걸으면 몸 전체가 지속적으로 움직인다. 특히 다리가 그렇다.

걸으면 팔 운동도 된다. 다리가 움직이는 것과 반대 방향으로 팔이 움직인다.

따라서 걷기는 모든 활동과 운동의 기본이다. 의료 분야의 전문가들은 건강을 위해서는 걷기를 제안한다. 부상이나 다른 유사한 상황을 치유하는데도 좋은 방법이다.

걸으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 어떤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것 이상이다.

근육 운동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걷기야말로 리듬을 더 조절해야 하고, 더 강해야 한다. 어쩌면 에너지가 더 많이 들 수도 있다. 

또한 무작정 걷는 것이 아니라 걷기를 운동으로 삼기 위해서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다.

걷기의 여러 가지 이점

운동은 건강한 습관과 생활 방식의 기본이다. 따라서 매일 운동을 해야한다. 운동 중 걷기는 가장 쉬우며, 가장 기본적이고 건강한 활동이다.

동시에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이점도 있다.

1. 질병을 예방해준다

나이가 들면 특정한 질병에 더 걸리기 쉬워진다. 하지만 질병에 대항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다. 예방도 그 중 하나이다.

건강을 위해 의사가 추천하는 목록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 걷기이다.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해주고, 예방해준다. 특히 여기서 질병은 대부분 호흡기와 관련되어 있을 것이다.

매일 걸으면 제2형 당뇨병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고, 치매에 걸릴 가능성도 낮아진다.

2. 심장을 보호한다

심장 보호

매일 걸으면 정맥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이 활동은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심장 운동이 되는 것이다.

심장이 뛰는 속도는 당연히 걷는 속도에 따라 달라진다.하지만 처음에는 적당한 속도로 걷는게 좋다.

심장 마비가 생길 위험이 줄어든다는 것이 첫 번째 이점이다. 심장 주변의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 일반적으로 혈액은 더 많은 산소와 순환될 것이다. 건강한 콜레스테롤(HDL) 생산도 증가할 것이다.
  • 또 동시에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된다.

3.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걷는다고 해서 하룻밤 사이에 살이 쏙 빠지는 것은 아니다. 하룻 밤 사이에 이런 효과가 나타나는 운동은 어디에도 없다.

하지만 매일 걷기는 체중 감량을 하는데 분명 도움된다. 

사실 체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집착을 하며 어느 정도는 체중을 관리해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걷기는 분명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매일 30분 이상 걸으면 소모되는 칼로리가 증가한다. 걷는 속도에 따라 소모되는 칼로리가 달라질 것이다. 보통 속도로 걸으면 500-600칼로리가 소모될 것이다.

칼로리 소모가 전부는 아니다. 다리와 신체 다른 부위에 근육량이 증가될 것이다. 

4. 에너지를 채워준다

걷기

대부분의 사람들의 주요 문제 중 하나가 에너지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과도한 업무, 활동으로 인해 혼수 상태와 비슷한 상태에 빠져있다. 현대인의 일상이 이렇다.

장의 움직임이 느리고 혈액이 사실상 멈춰 있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이다. 하루에 30분씩 걸으면 이 상황을 분명히 개선시킬 수 있다. 

피곤하다고 걷지 않으려 한다. 하지만 사실 걷게 되면 오히려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혈액이 훨씬 더 빨리 흐르기 때문이다. 심장과 박동이 빨라지고 신장에 흘러가는 혈액에 산소가 더 많아지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걷기의 효과는 바로 몸에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