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입력 1-6-20]
재미한국학교협의회(이하 NAKS, 총회장 오정선미)는 2020년 1월 3일에서 5일까지 손민호 출제위원장을 비롯 고은아, 김한애 출제위원 등은 필라델피아 르네상스 에어포트 호텔에서 SAT II Subject Test: Korean모의고사 출제위원회 회의를 소집하여 전국적으로 치러질 모의고사를 출제했으며, 이광호 SAT전문위원과 임태혁 감수위원의 감수를 거쳐 최종 모의고사 문제를 확정 지을 예정이다.
(왼쪽부터 손민호 출제위원, 임지현 낙스 부회장, 김한애 출전위원, 오정선미 낙스 총회장, 정광미 낙스 재무, 고은아 출제위원, 한연성 낙스 부회장, 이광호 SAT 전문위원, 오준석 낙스 이사장, 박상화 워싱턴 교육원장, 이상훈 낙스 교육간사, 여승진 낙스 홍보간사, 남궁령 낙스 웹간사)
그동안 SAT한국어 모의고사는 매년 11월 College Board에서 실시하는 SAT Korean with Listening Subject Test를 준비하는 시험인 동시에 한국학교 학생들이 한국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험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SAT한국어 모의고사는 전국적으로 3월 20일-22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재미한국학교협의회는 그동안 SAT한국어 문제들을 엮어 만든 SAT한국어 모의고사 문제집을 판매하고 있다. 구입을 하려면 NAKS 홈페이지 (www.naks.org)에 들어가면 된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