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 뉴저지, 델라웨어 지역의 은퇴 시니어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펜아시안 노인복지원(대표 최임자)은 지난 2월 8일(토) 펜아시안 내 상록회관에서 회원들과 참가자들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참석자들이 박 터뜨리기 놀이를 즐기고 있다
“행사하기에 좋은 날씨와 오늘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는 최임자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 날 행사는 약 300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윷놀이, 박 터뜨리기 등 다채로운 공연과 행운권 추첨 등의 선물코너까지 열려 흥이 넘치는 한마당이 펼쳐졌다.
최임자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상록회관은 정부나 타 단체로부터 지원금 없이 운영이 되고 있어 어려움이 많다”면서 “힘든 상황에서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이 지역 최고의 커뮤니티센터로 만드는 일에 필라델피아 한인들도 함께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북춤 공연을 하고 있다
이 날 행사장에서는 바자회와 그림 전시가 열렸고 무료 아이폰 케이스와 액정보호대가 참석자 모두에게 제공되었다. 특히 상록회관에서 직접 만든 사과잼과 식혜가 소개되어 판매되면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은 회원과 비회원 구분없이 오곡밥과 다양한 대보름 나물로 준비된 점심과 부럼을 나누어 드시면서 격의 없이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펜아시안 시니어 회원들이 공연을 하고 있다.
상록회관 프로그램 담당자는 “오늘 많은 분들이 참여해 즐겨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2월 28일 금요일 오후 4시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영화 ‘기생충’을 무료 상영할 계획이니 많이 참석하여 감상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다양하고 프로그램과 흥겨운 행사로 지역 주민들의 삶에 활기를 넣어주고 있는 펜아시안 상록회관은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회원 가입 자격은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60세 이상은 1년 등록비가 $35이다. 문의 및 안내: 215-572-1234 ext.200
[기사 입력 1-6-20]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는 info@phila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