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즐거운 여가 활동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펜실베이니아 주의 야외 명소라면 이야기가 다르죠. 이 3가지 야외 모험이라면 “지루해!” 아니면 “도대체 언제 도착해?”라는 말을 들을 일이 없답니다.
야생 엘크 관찰
미국 최대의 야생 엘크 무리가 있는 곳이 바로 이곳, 펜실베이니아 주 북부입니다. 이 모두를 대도시 피츠버그(Pittsburgh)에서 3시간도 채 되지 않는 거리의 엘크 컨트리 방문자 센터(Elk Country Visitor Center)에서 모두 볼 수 있답니다. 40만이 넘는 방문객이 매년 이곳을 찾아 자연 상태의 동물을 관찰합니다.
방문자 센터 안에서 실제 엘크의 뿔을 만져보고 엘크의 소리도 들으며 체험형 전시물을 확인하고 오감을 자극하는 4-D 극장에서 교육용 영화에도 몰입해 보세요. 밖으로 나와 트레일을 따라 하이킹을 해도 좋고, 썰매나 마차를 타고 엘크를 관찰해도 좋습니다. 8월부터 10월까지가 최적기랍니다.
야생을 계속 즐기고 싶다면 침실 3개짜리 홈스테드를 예약해 기억에 남을 가족 여행을 만들어보세요.
엘크 컨트리 방문자 센터에서 엘크 관찰하기
집라인 체험
스프링 산(Spring Mountain)은 날씨만 좋으면 연중 집라인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캐노피 투어에서는 난이도와 연령에 따라 다양한 집라인과 다리를 체험합니다. 풀 몬티 투어(Full Monty Tour)는 라펠링, 등반, 밸런싱, 집라인 등 다양한 활동(토요일 오후 투어에는 모두 포함)을 깜깜한 밤에 즐기는 투어입니다. 아이들과 가족은 코스를 다소 완화한 주니어 익스플로러 투어(Junior Explorer Tour)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암벽등반, 산악자전거, 지오캐싱 같은 활동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스프링 산에서 스키, 스노보딩과 눈썰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프링 산의 숲 캐노피를 가르며 즐기는 집라인
그레이트 앨러게니 패시지를 따라 자전거 타기
피츠버그와 메릴랜드 주 컴벌랜드(Cumberland)를 연결하는그레이트 앨러게니 패시지(Great Allegheny Passage, GAP)는 환상의 자전거 코스입니다. 트레일은 잘 관리되어 있고 노면도 고르기 때문에 연령과 실력에 상관 없이 자전거를 즐기기 좋답니다.
좀 더 스릴을 느끼고 싶으세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해발 729m의 동부 대륙분수계(Eastern Continental Divide)는 정상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물론 등반 과정도 꽤 난이도가 높습니다.
가는 길에 상점, 레스토랑, 자전거 전문점 등 흥미로운 곳도 많답니다. 또한 피츠버그에서 펜실베이니아 주 콘플루언스(Confluence)를 잇는 트레일 전체를 감싸안고 있는 야커게이니 강(Youghiogheny River)도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그레이트 앨러게니 패시지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
가는 방법
펜실베이니아 주는 주요 공항 간 중심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국제공항(Philadelphia International Airport, PHL) 또는 피츠버그 국제공항(Pittsburgh International Airport, PIT)에서 펜실베이니아 주 직항편을 이용하거나, 인근의 워싱턴 D.C., 뉴저지 주 뉴어크에 위치한 국제공항을 통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뉴욕에서 정기적으로 출발하는 기차편 또한 이용 가능합니다.
source: https://www.gousa.or.kr/experience/pensilbeinia-jueseo-jeulgineun-hwansangui-3gaji-gajog-mohe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