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성 폭풍 ‘이사이아스’ 델라웨어 통과해서 필라델피아 지역을 그쳐 뉴욕으로 이동 예상..
8월 3일 밤부터 8월 4일 저녁까지 경보 발령!
월요일 밤에는 약간의 호우 가능성이 있지만 실제로는 화요일 아침부터 많은 비와 강풍은 동반하며, 플래시 홍수가 발생할 수도 있다.
열대성 폭풍 이사이아스(Isaias)에 직접적으로 영향 받는 지역은 펜실베니아 지역의 경우 몽고메리, 벅스, 체스터, 델라웨어 카운티, 필라델피아 등이며, 남부뉴저지 지역의 경우 아틀란틱, 벌링턴, 캠든, 케이프 메이, 컴벌 랜드, 글로스터, 머서, 세일럼 카운티 등이며, 델라웨어 지역의 경우 뉴캐슬, 켄트, 서섹스 카운티 등이며, 화요일 저녁까지 계속 폭풍 영향을 받을 예정이다.
이사이아스가 지나가는 지역은 홍수와 거친 바람이 예상된다. 폭우로 인해 홍수가 예상되는 지역은 I-95와 북쪽이면 총 3-5 인치의 폭우가 예상되며 서쪽은 1-3 인치의 폭우가 예상된다.
화요일 아침에는 소나기와 뇌우가 가능성이 있으며, 열대성 폭풍 이사이아스가 화요일 이 지역의 중심을 통과함에 따라 폭우는 늦은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집중될 예정이며, 2-4 인치의 비와 함께 홍수 간능성도 있으니 특별한 사전 주의가 요망된다.
화요일 오후 내륙 지역에는 45-55mph의 돌풍이 예상되며, 뉴저지와 델라웨어 주 중부에서는 55-65mph의 돌풍이 예상된다. 이 돌풍은 최고 79mph까지 예상되며 이 풍속은 나무를 넘어뜨리고 물건들을 도로로 날려 버릴 정도로 강한 속도이다.
해안에서는 2피트의 폭풍 해일과 음력 만조가 폭우와 바람과 함께 어우러져 해안에 홍수를 일으킬 수도 있다. 약간의 해변 침식이 생길 가능성이 있을 뿐 만 아니라 해변의 집, 보트 선착장 및 해변 산책로에 경미하거나 중간 정도의 재산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정전, 홍수, 폭우, 폭풍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리 대비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