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충효국민운동본부 필라델피아 지부(이하 충효본부 필라 지부, 지부장 심수목)에서는 지난 10월 30일(토) 서라벌 식당에서 그동안 지부행사를 위해 물질과 봉사로 후원해 주신 분들을 모시고 감사행사를 가졌다. 특별히 이 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충효국민운동본부의 하말수 이사장이 직접 참석하여 그 동안 어려운 가운데서도 귀한 행사들을 치를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수고한 임원들과 봉사자들을 격려하였다.
충효본부 필라 지부에서는 작년과 올 해, 코로나 사태가 계속되는 가운데서도 어버이날을 맞아 ‘어버이날 사랑잔치’를 열고 동포사회 80세 이상 부모님들 약 250명을 직접 찾아가서 지역동포사회의 온정을 담은 효도선물을 전달한 바 있다. 황성재 충효본부 필라 지부 사무총장의 사회로 열린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심수목 지부장의 환영사에 이어 샤론황 필라델피아한인회장, 장병기 필라델피아한인노인회장, 윤희철 몽고메리 한인노인회장 등이 축사를 이어갔다.
충효본부 필라 지부 심수목 지부장은 환영사에서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 지역 어르신들을 섬길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모든 후원자분들과 여러가지 모양으로 섬겨 주신 봉사자분들이 계셨기에 귀한 행사들을 치를 수 있었다”면서 “여러분들의 사랑과 섬김을 통해 연로하신 부모님들을 직접 찾아 뵙고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심수목 지부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이어 샤론 황 대필라델피아한인회 회장은 “2017년부터 시작한 어버이날 사랑잔치를 뜻 밖의 코로나 사태로 인해 계속하지 못하게 되었지만 행사가 중단되지 않고 충효본부를 통해 찾아가는 효도잔치로 이어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주관하신 충효본부 필라지부의 심수목 지부장과 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내년에는 꼭 다시 대면행사로 더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풍성한 효도잔치를 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병기 필라한인노인회 회장과 윤희철 몽고메리 한인노인회 회장도 충효국민운동본부 필라지부에서 ‘어버이날 사랑잔치’를 통해 한인노인들을 위해 정성어린 효도선물을 전달해준 것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이 귀한 행사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인회 차원에서 적극 협조하겠다고 했다.
▲ 하말수 이사장이 심수목 지부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이 행사를 위해 한국에서 직접 참석한 하말수 이사장은 “대한민국 충효국민운동본부가 창립된지 45주년이 되었다. 이러한 뜻 깊은 시점에 필라지부를 방문하고 지부 관계자들과 후원해 주신분들을 뵙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고 본부를 대신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필라지부가 심수목 지부장을 중심으로 이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단체로 계속해서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하말수 이사장이 지부를 위해 수고한 심수목 지부장과 샤론 황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그리고 정우성 부회장과 황성재 사무총장에게는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수목 지부장은 “앞으로도 나라사랑과 부모공경의 마음을 실천하고 자녀들에게 효의 정신을 올바로 계승하는 의미있는 사업을 계속 펼쳐나갈 계획이다”며 필라델피아 한인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본국의 하말수 이사장이 필라지부 샤론 황 이사장에게 감사패를(왼쪽), 그리고 황성재 사무총장에 감사장을(오른쪽) 수여하고 있다.
한편, 지난 2년간 대한민국 충효국민운동본부 필라지부가 주관한 어버이날 행사를 위해 후원한 단체 또는 개인은 다음과 같다.
Cigna Health Care, 대필라델피아한인회(샤론 황 회장),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이주향 회장), 대필라델피아교회협의회(회장 김곤, 박정호 목사), 필라한인노인회(장병기 회장), 몽고메리한인노인회(윤희철 회장), 애니인터내셔널(신유승 사장), C&L USA(이은황 사장), 펜실베니아 뷰티서플라이협회(나상규 회장), Hair Buzz Beauty Supply(김응열 사장), BARCALY Beauty Supply(한유섭 사장), 오로라가정간호복지원, PNK Wholesale(김영식 사장), 서재필 기념재단(최정수 회장), 김철수 종합보험, 필라기독교방송(C-Radio, 박상익 이사장), 이북오도민 연합회(이헬렌 회장), 김진홍 장로, 노리스타운 유리(박혁진 사장), Award Concept(김요셉 장로), 김희동 장로, 하은약국 (이상 무순)
이밖에도 필라인, 주간필라, 코리아위크, 선데이 토픽, 인터넷 복음방송, 미주선교신문, 필라한인, 코리안파워, 펜사람닷컴, Today Philly, 필톡(Philly Talks) 등이 협찬했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료 제공: 대한민국 충효국민운동본부 필라델피아 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