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사단법인 충효국민운동본부 필라델피아 지부가 지난 5월 7일 (토)에 펜아시안 에버그린센터에서 필라델피아 지역 한인동포 어르신들을 위한 ‘제 6회 어버이날 사랑잔치’를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황성재 충효국민운동본부 필라지부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비가 오는 날씨 임에도 불구하고 약 200여명의 많은 한인동포 어르신들과 연주자들이 참석하여 대성황을 이루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심수목 충효국민운동본부 필라지부장의 환영사에 이어 샤론황 필라델피아한인회장 및 충효국민운동본부 필라지부 이사장, 이동수 필라한인노인회장, 윤희철 몽고메리 노인회 사무총장, 켄양 펜아시안 노인복지원 대표 등이 축사를 이어갔다. 또한 미주한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이대우 목사의 말씀도 더해졌다.
이어서 어버이날 행사의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물질로 후원하며 행사에 참여하여 봉사해 온 김진홍 장로(제일장로교회)에게 감사패를 증정하였고, 비대면 행사로 지난 2년간 수여하지 못했던 필라지역 효부, 효자를 추천 받아 심사 후 시상하였다. 효부상에는 26년간 한결같이 시모를 친어머니와 같이 공경하며 지극정성으로 모시고 살아가고 있으며 자녀들에게도 근검절약을 몸소 실천하여 타의 모범이 되어 한인사회의 귀감이 된 김경미씨가, 효자상에는 연로하고 거동이 불편한 장모를 지극정성으로 모시고 정상을 다해 보살펴 부모공경과 효를 몸소 실천함으로 타의 모범이 되어 한인사회의 귀감이 된 윤명수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효자상과 효부상은 C&L USA (대표 이은황)사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이은항 대표는 충효국민운동분부 필라델피아 지부가 필라지역에 나라사랑과 효의 정신을 이어가는 이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고 함께 하기 위하여 앞으로 매년 이 상을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특별히 이 날 필라지역에 사시는 90세 이상의 어르신들께 특별감사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총 6명이 선정이 되었는데, 조남순(101세), 송동래(97세), 심명수(95세), 김수임(93세), 이유경(91세), 박상희(90세) 어르신들이 선물을 받았다.
이어서 참석자들이 어버이날 노래를 함께 제창한 후 필라 한마음 교회 김영천 목사의 식사기도로 1부 행사를 모두 마치고 모든 참석자들은 함께 푸짐한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를 하였고, 고수지 강사의 ‘뇌!크리에이션’으로 즐거움을 더하였다. 2부 행사는 다양한 축하공연들이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였다.
필라 색소폰 동호회에서 ‘머나먼 고향’, ‘만남’, ‘진주 조개잡이’를 멋지게 연주하였고, 2021년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동요대회 대상 수상자인 박예온 양(원광한국학교)과 동생 박하온 양이 부른 어린이 중창 ‘참 좋은 말’, ‘다섯 글자 예쁜 말’이 이어져 어르신들의 박수를 받았다. 또한 2022년 동화구연대회 대상 수상자인 황지후 어린이가 ‘삼년고개’라는 동화구연으로 참석한 어른신들에게 큰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뒤이어 한국선교문화원 KCM의 아리랑, 장구춤, 설장구, 북 공연과 카메라타 중창단의 ‘어머니의 넓은 사랑’, ‘어머니의 사랑’ 공연 후, 마지막으로 한국선교문화원의 ‘그리움 금강산’ 부채춤 공연으로 무대가 마무리 되었다.
충효본부 필라델피아 심수목 지부장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지난 2년간 대면으로 어버이날 행사를 열지 못하고 찾아가서 선물을 전해드리는 행사로 대신했었다”라고 말하고 “올해는 어르신들을 직접 뵙고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서 너무나 기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부모님들께 효도하고 기쁨을 드리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심수목 지부장은 “앞으로도 나라사랑과 부모공경의 마음을 실천하고 자녀들에게 효의 정신을 올바로 계승하는 의미있는 사업을 계속 펼쳐나갈 계획이다”며 필라델피아 한인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어려운 시기에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를 위해 물질과 물품으로 후원해 준 단체와 개인은 다음과 같다.
Annie International (대표 신유승), C&L USA (대표 이은황), 편한세상 통증병원(조남수), Leader Communication(대표 윤명수), 김일환 부동산, 필라델피아 한인노인회, 안민환 변호사, 김진홍 장로, 몽고메리 한인노인회
밴더 참여 기관 및 물품후원 업체: 가연떡집(샤론황), Aurora Home Care & Hospice, Philadelphia Corporation for Aging, ASAP management, Grace World Trading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료 제공: 충효국민운동본부 필라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