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교육청 교육감 일행, 노스펜 교육청 방문하여 상호교류에 대해 협의했다..

양쪽 교육청 관계자들이 노스펜 교육청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교육청의 교육감 일행이 지난 7월 26일 몽고메리카운티의 노스펜 교육청(North Penn Education Service center)을 방문하여 노스펜 학교 이사회(North Penn School Board) 관계자들과 미팅을 가지고, 교육 파트너쉽에 대한 협의를 했다.

이날 미팅에는 광주광역시 교육청의 이정선 교육감과 장학사 2명이, 노스펜 교육청에서는 North Penn School District 교육감, HR Director, 그리고 노스펜 고등학교 교장이 참석하여, 교환 선생 프로그램, 교환 학생 프로그램, 교육청 관계자 상호 방문, 교육 프로그램 교환 등 향후 상호간 국제교류에 관련한 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양쪽 교육청 관계자들이 국제교류에 관해 협의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교육청의 이번 미국 방문은 글로벌 리더쉽 캠프로그램의 일환으17명의 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방문하였으며미국 대학  유관 교육 기관 탐방을 통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 민주시민으로서의 실천역량을 강화하려고 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이날 방문은 21세기 한중미 지도자회 양봉필 사무총장의 주선으로 이루어졌으며, 양봉필 사무총장은 몽고메리 카운티와 함양군의 자매결연도 주선한 바 있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