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필기념재단, COVID-19 홍보 및 접종율 향상을 위한 MOU 체결하다..

MOU 협약식후 각 단체의 관련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OVID-19 백신 홍보 교육을 위해 펜실베니아 네팔 구티 협회 펜실베니아 내츄럴리스 헤어단체와 MOU 협약식 체결!

서재필기념재단(제이슨 센터, 회장 최정수)은 지난 1월 20일 ‘펜실베니아 네팔 구티 협회’와 ‘펜실베니아 내츄럴리스 헤어’ 단체와 MOU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MOU 협약식은 COVID-19 백신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백신 접종율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하고 상호간의 업무협조를 위해서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제이슨센터팀은  회장 최정수, 라주 멜라다칼(프로그램 매니저), 이정우 그리고 그레이스 김 임원진이 함께했다.

MOU 체결과 함께 전달한 Grant지원금 선정을 위해서 수고해 주신 Greater North Penn VNA Foundation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다이애나 도허티와 MCIC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베스 틸이 선정을 하는 업무를 도왔다.

첫 Grant 대상자로, PA 네팔 구티 협회(회장 비말 목탄)에 $5,000 그리고 내추럴리스 헤어(대표 샌드라 젠킨스)에 $4,900을 각각 전달했다.

서재필센터 최정수 회장이 ‘PA 네팔 구티 협회’ 비말 목탄 회장(왼쪽 사진)과 ‘내추럴리스 헤어’ 샌드라 젠킨스 대표(오른쪽 사진)와 각각 MOU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이슨센터는 COVID-19 백신을 이 지역 커뮤니티에 많은 분들이 제대로 교육을 받고 접종하여 건강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 다양하게 홍보와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백신 접종을 위한 클리닉도 90여차례 이상 지속해 오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코로나로 부터의 위협이 있고,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백신에 대한 상식을 가지고 있어서 앞으로도 COVID-19 백신에 관한 바른 정보 전달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우리 지역에 어른들이 아직도 코로나에 걸려서 힘들어서 하는 분들이 많아 더욱 올바른 홍보와 접종이 필요한 때이다.

따라서 이번 MOU 협약식은 소수민족과 정보 전달이 취약한 곳에 더 효과적이고 극대화 될 수 있는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PA 네팔 구티 협회’와 ‘내츄럴리스 헤어’가 그 역활을 잘 할것이라 판단되어 MOU 협약 대상 단체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 MOU 협약식을 통해 펜실베니아 주정부와 몽고메리카운티 그리고 필라델피아로부터 지급받게 되는 ‘PPE와 Test Kit’ 와 같은 물품들도 함께 전달하여 소속 커뮤니티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날도 MOU 체결증서 교환과 함께 활동을 위한 Grant 지원금과 ‘PPE와 Test Kit’도 함께 전달되었다.

제이슨센터 최정수 회장은 “MOU를 체결하고 보조금이 지역사회의 접근하기 어려운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게까지 잘 전달되어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하고 지역사회의 역량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제이슨센터는 이 지역 저소득층 아시안과 흑인 지역 사회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이슨센터는 백신 접종을 계속 시행중에 있으며, 필요하신 분들은 전화 (215)-866-0101 혹은 메일 VACCINE@JAISOHN.ORG 연락한면 된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료 제공: 서재필기념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