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한인회 대통령 자원봉사상 프로그램 봉사자 80명 육박!

[기사 입력 5-5-20]

필라델피아 한인회(샤론황 회장)가 현재 활발히 실시하고 있는 미국 대통령 봉사상 (The 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봉사자들이 80명에 육박했고 100명 목표로 질주하고 있다.

필라델피아 한인회는 미국정부에서 대통령 자원봉사상의 신청 접수 및 심사 등의 기관으로 선정되어 특히 금년 초부터 연방 정부로부터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 인증을 받게 됨에 따라 접수부터 수상까지의 모든 업무를 한인회에서 주관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

이에 따라 한인회는 여러 분야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수시로 모집 하며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한인회는 언론기관들, 온라인 언론사, 웹사이트, 페이스북, 미디어 등으로 여러번 게시판 공지를 통해 봉사자들을 모집중이다.

한인회에서는 다양한 봉사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각종 행사로는 미주 한인의날, 설날잔치, 삼일절, 한국전 기념일, 어버이날 선물나눔, 광복절 기념식, 인구조사, 예비선거, 한국학교 대회 및 행사, 마스크 캠페인 등 여러 분야로 활동 중이며 계속 각 연령층의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특별히 최근에는 코로나 코로나 비상사태로 인해 마스크 캠페인에 여러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현재 마스크 캠페인에는 남녀노소 다양한 봉사자들을 포함해서 다른 협력 단체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있다.

마스크 캠페인에 있는 봉사자는 “마스크 캠페인에 봉사자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고 보람된 일에 참여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한인회 인구조사 봉사자는 “1세대들이 뿌린 수고와 희생의 씨앗에 열매를 맺게 하는 것이 우리 세대의 의무라 생각하며 이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잔디 마스크 캠페인 코디네이터는 “많은 분들이 마스크 캠페인에 헌신적으로 봉사로 참여하고 있지만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더 많은 마스크 공급이 필요함에 따라 봉사자들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하며 계속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한인회가 대통령 봉사상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이유는 한인 청소년들의 적극 참여를 권장하려는 취지이다. 한인회는 재미한국학교동중부협의회(이경애회장)와 협력단체로써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봉사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한국학교 행사을 통해서도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이경애 차세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 봉사상은 1년간 지역사회와 국가를 위해 봉사하며 협동과 결속력 강화에 모범을 보인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며 특히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자녀들에게는 입학사정 시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할 것을 권한다”며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필라델피아 한인회는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위원회로부터 ‘대통령상 위촉기관’으로 승인을 받아 청소년들에게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을 수여함으로써 대학입학을 앞둔 고등학교 학생들이나 장학금을 신청하려는 학생들에게는 한국계 학생들도 다른 민족 학생들과 동등한 대우를 받으며 대학 진학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 봉사상은 한인단체 또는 기타 단체 등지 에서 자원봉사한 성인이나 학생들은 일 년 동안 연령별로 봉사시간 및 포상의 종류 별로 신청 가능하며, 이후 Qualifying 단계를 거쳐 Qualifying에 통과한 이후 미국 트럼프 대통령 친서, Certificate, 메달 또는 뺏지 등으로 포상 되게  된다.  평생 봉사상 Lifetime Achievement는 현재 유효하지 않는다.

봉사한 날짜와 시간과 봉사내역이 분명해야 되고 한국학교 대표자, 종교단체의 목사, 신부, 관리자, 감독자, 기타 관계자의 확인이 필요하고, 최종적으로 한인회의 검증 및 확인을 받는 절차로 진행되며, 이후 미 정부에 포상 Package를 신청하여 봉사상을 받게 된다.

샤론황 한인회장은 “어린 학생들부터 나이 드신 어르신까지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봉사를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을 수여함으로써 이렇게 지역 여러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고 미주 한인의 자긍심을 심어주며 수상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뜻깊은 봉사상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또한 그들의 봉사활동이 미국과 한국 양국의 우호증진과 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지원하는 것이 한인회의 자원봉사상 프로그램의 주된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이 봉사상은 미국주류사회에서는 높게 평가받고 있으며 미국은 자원봉사의 정신이 굉장히 뿌리깊게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이다.

한인회는 내년 초에 여러분야에서 1년동안 수고한 모든 봉사자들을 추천해 대통령 봉사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대통령 자원봉사상 수여기준에 따르면 14세 이하 학생이 1년에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를 할 경우 금상, 봉사시간이 75시간-99시간일 경우 은상, 50-74시간일 경우 동상을 수여된다. 15세-25세의 경우 봉사시간이 250시간 이상이면 금상, 175-249시간이면 은상, 100-174시간이면 동상이 수여된다.

   대통령 봉사상  ( 동상 – 은상 – 금상 )

다음은 자원봉사 분야와 지금까지 접수된 대통령 자원봉사자들이다.

대필라한인회 대통령 자원봉사상 프로그램
봉사분야 마스크 캠페인 인구조사 어버이날 청소년
현 인원수 40 15 20 15
모집인원 20 10 10 50

 

한편, 자원봉사자 모집 공고의 상세내용은 다음과 같다.

  • 모집 분야 : 한인회 다양한 행사 자원 봉사 (일반행사, 인구조사, 선거 캠페인, 마스크 캠페인, 한국학교 협의회 행사, 그 외 행사, 재능기부 봉사)
  • 자원봉사자 참여 자격: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 자원 봉사자 신청: 필라델피아 한인회 이메일 접수 kaagp101@gmail.com
  • 온라인 신청: 여기를 클릭하세요. Please click here to apply.
  • 신청 및 문의: 이경애 차세대 위원장 (267-255-1726, kyong63@gmail.com)
    조수진 사무총장 (215-927-1580, kaagp101@gmail.com)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는 info@philain.com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www.philain.com

<기사제공: 대필라델피아한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