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동 및 약탈로 피해 입은 필라델피아 한인 소상공인을 위한 정보!

필라대책위 긴급지원 정보, 피해 보고 요청 재촉!

지난 5월 31일 필라델피아에서의 시위와 관련된 폭동과 약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여러 한인 소상공인들을 위해 대필라한인회비상대책위원회(샤론황 위원장)에서는 각 직능단체장을 중심으로 여러방면에서 대책안을 마련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대책위원회에서는 지난 몇 주 전부터 현재까지의 정보를 최대한 모집하고 있으며, 특히 피해를 입는 한인 자영업자들이 펜실베니아 주정부와 필라델피아 시에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면서 한인피해업소 신고 접수 및 실태를 파악중이다.

또한 펜주뷰티협회(나상규 회장)와 필라한인상공인협회(최현우 회장)는 피해복구를 위한 모금운동을 시작하고 피해업주들을 돕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샤론황 비대위원장은 “보상을 목적으로 정보를 접수한다고 약속드릴 수는 없으나, 이런 정부의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는 때에 한인들의 보고 부족으로 2차 피해를 당하거나 무시당하는 일이 없도록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라며 피해 보고를 리포트 해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더 큰 피해를 예방하도록 필라델피아시 경찰국, 검찰청, 주지사 스텝들과의 지속적인 공권력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한인회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마친 사람들의 개인정보는 여러 공공단체에 그랜트를 신청하는 자료로 업데이트 될것이며 개인의 신상 및 원치 않는 정보는 보호받을 수 있도록 조치될 것이고 최대한 안전하게 사업주와의 컨펌을 마치고 신청 안내를 돕도록 계획중이다.

대책위원회에서는 현재 필라델피아시와 주정부에서 제공하는 그랜트 기회들을 비대위 카카오 단톡방을 통해 공고하였고 펜주 아시안 변호사 협의회에서 함께 협조를 모색 중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보가 입수되는데로 공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래 4개의 링크는 이번 피해에 대해 긴급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링크들이다.

  1. 필라델피아시 재난 피해 펀드:

필라델피아시가 제공하는 지원금으로  COVID-19 유행성 질병과 연속적인 위기에 심각한 영향을 받은 후 소규모 이웃 사업체가 재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추가 지원이다.

링크: www.PA30DayFund.com

2. 펜주 주정부 지원 링크 (펜주, 2억 2500만 달러 지원금 책정):

펜주가 제공하는 2억 2500만 달러로 책정된 지원금으로 자금 배분은 Department of Community와 Economic Development가 17개의 Community Development Financial Institution을 통해 이루어지게 된다. 자금의 용도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이 다시 영업을 재개할 수 있도록 각종 비용과 교육 등을 제공하는데 쓰여지게 된다.

링크: https://www.governor.pa.gov/newsroom/gov-wolf-announces-225-million-grant-program-for-small-businesses-impacted-by-covid-19/

3. 멀천펀드(상인 지원금) 신청:

필라시에서 140만 달러를 분배할 단독 재량을 받았으며 5,000달러에서 15,000달러에 이르는 보조금을 받을것으로 예상된다. 정확한 정보는 웹사이트에 정보 등록을 한 후 차후에 알게 된다.

링크: https://merchantsfund.org/

4. 로우스 LISC  파트너쉽 그랜트 신청 Lowe’s-LISC Partnership:

로우스 LISC가 제공하는 그랜트로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특히 소수자가 소유하거나 주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다시 영업을 재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지원금이다.

링크: https://www.lisc.org/covid-19/small-business-assistance/small-business-relief-grants/lowes/

 

한편 필라한인회에서는 이번 피해 보고를 아래 한인회 이메일로 꼭 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kaagp101@gmail.com

  • 피해 보고시 필요한 정보:

    1. 이름 / 연락처

    2. 이메일 주고

    3. 전화번호

    4. 사업명 / 사업 주소

    5. 피해금액(추정액)

● 기타 문의 / 안내 연락처
▪ 펜주 뷰티 서프라이 협회 나상규회장
(267) 228-8169
▪ 한인회 민원봉사위원회 강복원 위원장
(215) 827-7901
▪ 한인회 시민참여위원회 이종국 위원장
(484) 557-0531
▪ 상공인협회 회장, 최현우
(215) 740-1255
▪ 상공인협회 임원, 이원우
(267) 506-8871
▪ 보험 관련 자원봉사위원, 김성중
(267)984-1468
▪ 필라한인회 이메일

kaagp101@gmail.com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보도자료 제공: 대필라델피아 비상대책위원회 및 한인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