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단체, 라틴계 및 아프리카계와 협력하여 인구조사 캠페인 적극 나서..

한인회관(세선교회) 앞에서 인구조사 설문지 작성법 헬프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다.

 

연합회로 파트너쉽을 맺어 활발한 활동 중..

필라델피아한인회인구조사위원회(회장 샤론 황, 이하 인구조사위원회)는 몽고메리 카운티의 소외 계층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인구조사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에 한인단체를 비롯하여 라틴계 및 아프리카계와 적극 협력하고 있다.

인구조사위원회는 아클라모 패밀리 센터 (ACLAMO Family Center )와 몽고메리 카운티 OIC (Montgomery OIC)와 연합하여 인구조사 참여가 저조한 지역 커뮤니트를 대상으로 2020 몽고메리 카운티 인구조사 “MontCo Everyone Counts Census 2020”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발표하였다.

인구조사위원회의 샤론황 회장과 라틴계 커뮤니티 Montgomery County Complete Counts Committee의 공동 위원장인 넬리 지메즈 아레발로(Nelly Jimenez-Arevalo)는 지금까지 여러 캠페인을 통해 라틴계 공동체와 한인단체는 좋은 협력관계를 맺어왔다고 밝혔다.

연합회의 첫번째 단체인 ACLAMO 패밀리 센터는 43년 동안 몽고메리 카운티의 저소득층 라틴계 및 기타 지역 사회 구성원들에게 교육 프로그램, 쇼셜 서비스 , 건강 및 웰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매년 5,000 명 이상의 어린이, 청소년, 성인 및 노인을 섬기고 있다.

넬리 위원장은 “우리 라틴계 공동체는 기존의 커뮤니티 네트워크를 통해 노숙자, 노인, 장애인, 이민자 및 지금까지 인구조사에 응답하지 않은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할 것이다’ 라면서 이번 인구조사 연합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두번째 단체인 몽코메리 OIC ( MontCo OI)는 1965 년에 본사와 행정직의 소수자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흑인계 단체로, GED 수업, 문해력 프로그램, 직업 훈련 및 삶을 변화시키는 멘토링 및 사회 강화 프로그램을 아프리카 계 미국인과 다른 지역 사회 구성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OIC 는 지금까지 18,000 명 이상의 성인을 지원했으며 경제적으로 불우한 사람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훈련 및 고용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한인회를 비롯한 이 연합 단체들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인구 조사 수는 학교, 교통, 주택 및 Medicaid, SNAP 및 Head Start를 포함한 기타 중요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주 및 지역 사회에 6,600 억 달러 이상의 연방 기금 분배를 결정하는 데 사용된다.

지금까지 인구조사 파트너로 활동을 해온 세 단체는 펜실베니아 지역 에서 사회 경제 개발부의 인구 조사 지원금 지원을 통해 문화적으로 언어적으로 적절한 봉사 활동을 수행하여 지역 사회에 인구 조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기밀성 문제를 해결하며 인구 조사 양식 작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 지침을 준수하도록 구성된 봉사 활동 전략에는 전화와 문자를 통한 폰뱅킹 캠페인, 소셜 미디어 봉사 활동, 전단지 및 잔디 표지판 배포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배너 및 포스터, 페이스북, 미디어 캠페인 및 쇼셜미디어 공지를 통한 캠페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씨플라자 앞에서 인구조사 설문지 작성법 헬프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필라델피아한인회는 7월 8일 수요일 오후 3시에 챔튼햄 린우드 가든스 (Lynnewood Gardens ) 지역 인구조사 자동차 퍼레이드에 참석하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퍼레이드의 흑인계 단체의 샌드라 젠킨스 담당자와 샤론황 회장은  특별히 이번 자동차 퍼레이드는  흑인단체와 한인단체가 연합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인구조사 응답을 독려할 뿐 아니라 흑인 커뮤니티와 관계 강화유지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한인회는 이번 인구조사 캠페인에서  마스크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하며 마스크가 필요한 주민들에게 마스크를 배포하게 된다.

샤론황 회장은 이번 인구조사 캠페인을 연합으로 함으로써 “인종차별의 문제에 흑인들과 함께 목소리를 내는 걸 강조할 뿐 아니라 인종차별을 반대하는 한인 사회의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한 방법의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필라델피아한인회는 인구조사 캠페인 이외에도 흑인 커뮤니티 단체들과도 파트너쉽을 맺어 서로 협력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려고 노력 중이다.

한편 한인회는 매주 인구조사 설문지 작성법 헬프 데스크(Help Desk)를 운영하며 아직 인구조사 설문지 작성을 못하신 분들에게 드라이브 스루와 안내 데스크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인구조사 설문지 작성법 헬프 데스크 (Help Desk)

장소: 매주 화요일 오후 2시-5시 한인회관(세선교회) 앞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5시 렌스데일 아씨 플라자 앞

마스크 배포방법: 드라이브 스루 (사전 전화 예약 필수)
문의: kaagp101@gmail.com  267-334-0877

인구조사 작성 안내방법: 드라이브 스루와 안내 데스크
지참물: 인구조사 우편물과 신분증 필수 지참
문의 : 대필라델피아한인회인구조사위원회 콜센타 267-581-3430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자료 제공: 필라델피아한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