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상규 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데이빗 오 시의원(맨 오른쪽)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후 Add B. Anderson 학교 Laurena Zeller 교장(왼쪽에서 두번째) 및 Nathan Wesner 전무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펜실베니아 뷰티스플라이협회(PA Beauty Supply Association) 나상규 회장은 지난 5월 10일 필라델피아 지역의 저소득층 학교중 하나인 Add B. Anderson 학교에 $11,184 상당의 새 책상과 의자 및 다양한 오케스트라 악기를 기부했다.
이 학교는 K-8 학년(초.중학교) 학생 416명이 다니고 있으나, 그동안 악기 부족으로 음악 교육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하지만 이번 기부로 악기 부족 문제가 해결되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더욱 실제적이고 제대로 된 음악 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새 책상과 의자 기부 또한 그동안 낡은 책상 및 의자를 사용해온 학생들에게 공부하기에 더욱 좋은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Laurena Zeller 교장이 학생들에게 기부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나상규 회장은 지금까지 필라델피아 저소득층 지역에 많은 기부를 해 오고 있다. 특히 Frankford 고등학교에 10,583달러, Longstreth 학교에 6,366달러, Bache-Martin, Spring Garden, McCall 및 Nebinger 학교에 각각 5,000달러 상당의 학교 학용품을 기부했다.
그는 Center City에 있는 Penn Center Beauty Supply를 2012년에 구입하여 학령기 자녀가 있는 고객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기 시작했으며, 한국에서 온 이민자로서 자신도 어려움을 겪은 그는 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기에 이를 필라델피아에 돌려주고 싶었했다.
▲ 기부행사가 끝난 후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단체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나 회장은 데이빗 오 의원실과 협력하여 매년 필라델피아 공립학교에 기부금을 통해 필요한 학용품을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기증하고 있다.
데이빗 오 의원은 “지난 8년 동안 나 회장님은 필라델피아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해 주셨고, 학생과 지역사회 구성원들에게 보여주신 모범에 정말 감사합니다”고 말하면서 “올해 다시 그를 돕게 되어 영광입니다.”라고 나 회장의 선행에 찬사를 보냈다.
▲ 나상규 회장(왼쪽)과 Laurena Zeller 교장이 나란히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나 회장의 기부활동은, 자신의 비즈니스가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 고객들의 자녀들에게 기부를 통해 환원을 함으로써, 자신의 사업도 꾸준히 성장하고 고객과의 관계도 개선되는 선순환의 좋은 선례가 될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돈을 벌기만 하고 사회 환원에는 인색한 많은 기업가들에게 분명히 선한 영향을 끼침으로서 지역사회에 많은 기부활동이 일어나길 기대해 본다.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료 제공: 데이빗 오 사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