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협의회, 제 24회 SAT Subject Test 한국어 모의고사 배부!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에서 제작한 SAT 한국어 모의고사 문제집

재미한국학교협의회(이하 NAKS, 총회장 오정선미)는 NAKS 14개 지역협의회와 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 캐나다한국학교연합회 소속 학생들을 위해 SAT Subject Test 한국어 모의고사 문제와 답안을 전자우편으로 배부하였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는 SAT 한국어 모의고사는 매년 수천 명의 학생들이 응시하는데 작년(2019)에는 2,976이 시험을 볼 정도로 한국어 평가 시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보통 3월 중순에 모의고사 시험 일정이 잡혀 있었으나 예기치 못했던 COVID-19 사태로 시험 일정을 연기했는데 이번 가을에도 대면 학습이 어려울 것 같아 학생들이 자가 테스트 형식으로 모의고사를 볼 수 있도록 시험지와 답안지를 함께 보냈다.

SAT 한국어 모의고사 출제위원, 워싱턴 한국교육원 박상화 원장, NAKS 집행부 임원 및 이사장

오정선미 총회장은 “여름방학동안 또는 가을학기 수업 대비를 위해 각 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SAT 한국어 모의고사를 보면서 실력도 점검하고 동시에 문제의 유형을 익혀서 다가오는 11월 본고사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시대의 변화에 맞춰, 모의고사를 QR Code로도 제작하였는데 QR Code 앱을 다운받아서 전화기나 컴퓨터에서 시험을 본 후에 Submit 하면 그 즉시 정답을 확인할 수 있어서 21세기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시험 유형이다” 라고 말했다.

또한 그녀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에서 준비한 제 24회 SAT Subject Test 한국어 모의고사와 같은 좋은 교육 자료가 많은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어려운 시간을 함께 헤쳐나갈 수 있는 작은 방안이 되기를 바란다” 고 덧붙였다.

SAT Subject Test 한국어 모의고사는 매년 대한민국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서 제작하고 있으며 NAKS에서 제작한 SAT Subject Test 한국어 문제집은 심수목 부회장에게 문의를 바란다. (이메일: Vp-ss@naks.org)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자료 제공: N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