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협의회, Avant 와 양해각서 체결..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와 Avant는 한국 언어 교육 강화를 위한 협력을 목표로 상호간 전략적 양해각서를 발표했다.

온라인 언어 능력 평가 분야를 선도하는 Avant Assessment과 교육계에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 진흥을 주도하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tional Association of Korean Schools, 이하 NAKS)가 한국어 학습자들을 위한 기회 창출을 위해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공동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미국 전역에 걸쳐 한국어 능력 향상과 문화 이해도 증진에 있어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

NAKS 추성희 총회장은 “이번 양해각서에 대해 “NAKS와 Avant 간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학교 학생들 모두가 유리한 조건에서 공인된 이중 문해력 구사자로 공식 인정받을 수 있는 큰 기회가 열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NAKS는 한국학교 간 우호 증진과 한국어, 한국 문화, 역사 교육에 힘쓰고 있는 단체이다. 미국 내 한국계 미국인을 육성하고 교육하기 위해 운영되는 단체로, 한국과 한국의 문화, 역사, 언어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이해를 통해 한인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vant Assessment은 모든 학생들의 언어 학습을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한국어 교육과 학습 향상이라는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Avant는 NAKS의 공식 능력평가 제공업체로서 NAKS의 노력을 지원하고 NAKS 산하 학교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연수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학습 능력 표준에 기반한 Avant의 효과적인 능력 평가는 이중 문해력 인증서, 대학 학점(Avant STAMP는 미국 교육위원회에서 인정받은 시험)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습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미국의 한국학교와 공립 및 사립학교 간의 연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Avant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인 데이비드 봉은 “재미한국학교협의회와의 이번 제휴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은 단순히 한국어 실력 향상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문화 교류 및 지역 사회 연결, 학생들의 자신의 유산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목표로 한다”라고 설명하였다. 또한 “Avant의 혁신적인 능력 평가 솔루션과 NAKS의 풍부한 문화 및 교육 자원을 결합함으로써 학습자와 교육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국 전역에서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가 확산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Avant Assessment 소개:
Avant Assessment는 언어 교육과 학습 향상을 위한 언어 능력 솔루션 개발 및 제공에 전념하고 있다. 초중고등학교, 대학, 기업, 정부 기관 등 전 세계 교육 프로그램에서 Avant의 평가 도구를 활용하여 역량 기반 학점 및 자격증을 발급, 평가 데이터 분석을 통한 교육 성과 개선하며 전문성 개발을 통한 능력 향상 등을 추진하고 있다. Avant의 “MORE Learning” 교육 및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은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난 20 년 이상 Avant는 오래곤 대학에서 최초 개발된 STAMP(표준에 기반한 능력 측정)을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STAMP는 온라인 적응형 언어 능력 평가로 4 가지 능력(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을 평가한다. Avant의 솔루션은 혁신적인 기술과 전문가의 노하우를 결합하여 실생활 언어 능력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avantassessm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소개: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는 한국학교들 간의 돈독한 우정과 한국어, 문화, 역사 교육 발전을 도모하는 단체이다. 한국계 미국인의 육성과 교육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과 그 문화, 역사, 언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식을 통해 한국계 미국인의 자긍심 고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한국 교육부와 미국 교육부의 교육 정책 및 관행을 검토하고 이에 영향을 미쳐, 한국계 미국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연락 pr@naks.org)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료 제공: N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