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협의회, 제 29회 동요대회 및 제 1회 청소년 한국음악 축제 개최했다..

동요대회 대상 수상자 박예온 학생이 노래하고 있다.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 협의회(회장 김정숙)는 지난 5월 8일 토요일 오후 4시에 협의회 행사 최초로 온라인 공간에서 동요대회와 한국음악 축제를 개최하였다.

매년 실시해 왔던 동요대회가 작년에는 코비드19의 영향으로 열리지 못했던 아쉬움이 있었지만, 올해는 온라인이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다. 더불어 어린이들의 참여에 국한되었던 동요대회 뿐 아니라, 제1회 청소년 한국음악 축제를 새롭게 개최함으로 한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먼저 열린 동요대회는 협의회 고수지 부회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및 애국가 제창으로 시작되었다. 김정숙 회장은 환영사에서 “어린이의 감성을 일깨우고 고향의 정서를 기르도록 위해 열리는 동요대회로 어린이들의 한국어 능력 뿐 아니라 추억의 세계로 함께 들어가는 동심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번 대회의 심사는 김미순 교수(현, 세인트 조셉 및 헤버포드 칼리지)와 심회진 교수(현, 아카디아 대학 출강 및 전 필라델피아 한인음악인 협회 회장)가 맡았다.  동요대회에는 독창부문 8명과 중창부문 4팀이 참가였고, 각 참가자는 반주와 노래 퍼포먼스가 담긴 비디오를 미리 제출했었으며, 대회 당일에는 함께 그 비디오를 보며 대회의 뜨거운 열기를  나누었다.

심회진 교수는 심사평을 통하여 독창은 가창력에 큰 비중을 두었고, 중창에서는 하모니의 완성도를 중점적으로 보았다고 전하였으며, 태도와 의상 및 창의적인 부문에도 추가 점수를 주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의 영예의 대상은 ‘넌 할 수 있어 라고 말해주세요’를 부른 원광 한국학교(4학년) 박예온 학생이 자치하였고, 박예온 학생은 뉴욕총영사상도 수여하게 되었다.

동요대회의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상 구분 독창 중창
대상/

뉴욕총영사상

박예온(원광4) : ‘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 주세요.
금상 강하연(필라임마누엘1)

:갯벌 친구들

심은서, 강지원(남부뉴저지통합5)

:들꽃 이야기

은상 김하린(델라웨어4)

:네잎클로버

이현영, 이하윤, 강민성, 강민재(영생5,4,3,K) :꿈의 나침반
동상 이채아(필라임마누엘PK)

:모두 다 꽃이야

김진하, 김진주

(델라웨어 그레이스5,3)

:메뚜기와 다람쥐

최재윤, 최도윤(필라연합4, 1): 봄
협의회상 전애린(남부뉴저지통합2)

:종이접기

장하린(다솜3):넌 할 수 있어 라고 말해주세요
이하주(양의문1): 그네 친구
박하온(원광K): 참 좋은 말

 

              ▲ 한국음악 축제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태현, 김주현 학생의 연주 모습

동요대회에 이어 열린 제1회 청소년 한국음악 축제는 협의회 조수진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김정숙 회장은 첫 대회인 만큼 한인 청소년들의 다채로운 끼와 재능을 발휘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활성화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였다.

청소년 한국음악 축제는 한국어로 된 노래와 한국인 작곡가의 곡(가곡, 가요, k-pop, 트로트, 악기연주 등) 이라는 제한을 두었는데, 총 13팀의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각자의 실력을 뽐내는 장이 되었다.

이번 대회의 대상은 델라웨어 한국학교의 김태현, 김주현 자매가 바이올린 듀오로 연주한 ‘아리랑’이 차지하였으며, 이들은 뉴욕총영사상도 함께 받게 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은 상금 대신 협의회로부터 봉사시간 6시간이라는 확인서를 받게 되었다.

한국음악 축제의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구분 이름 학교 학년 제목 기타
대상/뉴욕총영사상 김태현

김주현

델라웨어 11,9 아리랑 바이올린 이중주
금상 노종현 남부뉴저지통합 10 짜파구리 (영화 기생충 음악) 클라리넷 연주
은상 김민진 박지나 박리아 남부뉴저지통합 12, 7, 6 그리운 금강산 바이올린3중주
동상 정다해 랜스데일연합 9 미스터 선샤인 ost “소리” 노래
협의회상 김진주 필라연합 7 아리랑 바이올린 연주
박소민 델라웨어 9 아로하 플룻 연주
이예나 영생 8 Breathe 노래
박은선 영생 8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첼로연주
정아이리스 양의문 9 샤방샤방 트롯트 노래,춤
문엘린 심조한 초대 7,6      반달 단소 연주
권동민 안디옥 10 어머님 은혜 첼로 연주
손몰리 다솜 10 스테이씨의 ASAP K-Pop 커버댄스
오현빈 양의문 9 가고파 트럼펫 연주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자료 제공: 재미한국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