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사태로 2020년 남은 봄 학기를 휴교하기로 결정하고 관련 공문을 협의회 산하 대표자들과 실무자들에게 전달하였으며, ‘코로나 19 가이드라인’도 만들어 배포했다.
공문 전문
존경하는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산하 대표자님 및 실무자님께
전 세계가 코로나 바이러스19의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 놓였습니다. 3월 11일,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에 대해 세계적 대유행(pandemic)을 선언했습니다.
아직 예방백신과 치료제가 확립되지 않은 상황이라 우리는 불안과 스트레스로 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사랑으로 보호하여 불안한 아이들이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겠습니다.
보다 안전한 학교 환경과 이번 바이러스 사태에 대응하는 각 지역협의회 소속학교 행정자들의 판단에 참고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재미한국학교협의회에서 각 지역협의회 산하 소속학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이 상황에 대응을 하기 위해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산하 한국학교들은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기에 2020년 남은 봄 학기를 휴교하기로 어렵게 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봄 학기에 있을 모든 행사가 잠정적으로 연기되었음을 알려드리고 추후에 변동사항을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SAT 한국어 모의고사 시험, 나의 꿈 말하기대회, 도전- 골든벨!, 동화구연대회, 동요대회)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전하고 평강하십시오.
문의: 회장 이경애 (267-255-1726) 총무 조수진 (302-753-8085)
2020년 3월 11일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 협의회 회장 이경애
National Association for Korean Schools, Mid-Atlantic Chapter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는 info@phila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