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 제 20회 교사연수회 및 정기총회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재미한국학교 동중부지역협의회(회장 김정숙)는 제 20회 교사연수회 및 정기총회를 2021년 8월 28일 토요일에 줌을 통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본 행사는 오전 8시에 개회식을 시작하며,  ‘소통, 공감, 협업을 통한 미래의 교육’이라는 제목으로 이미지 코칭 전문가인 김경호 교수가 주제강연을 맡게 되었다. 올해에도 작년에 이어 한국의 유명강사들 및 미국내 전문강사들을 초청하여 연수회를 진행함으로서, 새학기를 준비하는 한국학교 및 교사들에게 경쟁력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창의적으로 수업현장에서 차세대를 교육할 수 있는 소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김정숙 회장은 “이번 교사연수회를 통하여 미래의 교육이 요구하는 한국어 및 역사문화, 예술 등의 다양한 분야를 온라인이란 공간을 통하여 함께 배우면서 성장하는 기회로 삼아 학습현장에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교사연수회를 마친 후, 오후 3시에는 정기총회가 시작되는데, 각 학교 대표자 2명씩 참여할 수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협의회 사업보고, 2020-2021 회계연도 수입 및 결산보고/감사보고 , 그리고 사업계획안 심의 및 통화, 2021-2022 회계연도 수입 및 지출 예산안 심의 및 통과, 기타안건 등이 논의 될 예정이다.

한편 교사연수회는 재외동포재단에서 후원하는 행사이다.  

 

관련 문의: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자료 제공: na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