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필라델피아협의회(이하 필라평통)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2020년 통일골든벨 행사를 6월 13일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오는 6월 6일 신청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다.
또한 미주지역 재외동포 청소년들의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 및 긍정적 인식 확산과 코로나-19로 지역 협의회들의 오프라인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 사업 추진을 통한 협의회 활동을 활성화 한다는 취지로 온라인 평화통일문예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기간은 6월 5일(금) – 7월 10일 (금) 까지 이며, 주제는 ‘한반도 평화·통일’, ‘2032 남북 공동올림픽 유치’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글짓기, 혹은 그림으로 공모할 수 있다.
응모대상은 펜실베니아, 남부 뉴져지, 델라웨어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과 현지 학생들도 응모 가능하다.
글짓기는 MS워드 파일(DOC, DOCX 파일)로 13pt. 5쪽 이내이며, 그림은 JPG, JPEG, PNG 파일 (그림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 / 직접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을 활용하여 그리는 방식 모두 가능)로 디지털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할 때 성명, 소속 학교, 학년, 반, 주소, 전화번호 반드시 명기해야 하고, 입상작 저작물의 모든 권한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 귀속되며 추후 책자로 제작하여 배포 예정이다.
지역결선우수 작품을 2점(글짓기 1점, 그림 1점) 선정해 미주 전체 지역 회의로 제출(7월 19일까지)하고, 미주 본 경선은 7월 31일 발표될 예정이며 상금은 $2,000 정도이다.
지역협의회장 상금은 $500이며, 우수상 3명에게 $300씩 수여 된다. 시상식은 올해 75주년 광복절 행사때 가질 예정이다.
관심 있는 많은 청소년들 참여를 기대해 본다.
-
보낼 이메일: nuac.phila@gmail.com
-
문의 전화는 이종국 간사, 484-557-0531로 하면 된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