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아시안노인복지원이 시작한 ‘패시 키친 익스프레스’

[기사 입력 5-2-20]

COVID-19 코로나 바이러스 기간 동안 연로한 어르신들을 위해 식사 배달…

COVID-19 창궐 중에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해 Penn Asian Senior Services (펜 아시안노인복지원 PASSi)는 필라델피아 이스트 오크 레인 본사에서 2020년 4월 13일부터 PASSi Kitchen Xpress (패시주방급행) 무료 식사 배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PASSi Kitchen Xpress는 한국음식을 원하는 많은 어르신들의 희망에 부응하고자 비접촉 배송 및 주차장 픽업 서비스를 개설하여 일주일에 5일 동안 신선하게 준비된 영양 도시락을 필라델피아 근교 거주하는 어르신들께 무료로 공급해 드리고 있다.

“PASSi는 어르신들이 지역 사회에서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기관이다. 이 어려운 시기에 너나 할 것 없이 열악한 상황이지만, 특히나 어르신들이 한끼 식사를 해결하시는데 어려움이 많으신 것을 복지원이 직접 도와 드릴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창립 대표이사 최임자씨는 “무엇보다 이 일을 같이 돕겠다고 선뜻 나서 준 우리 직원들과 자원 봉사자들이 고맙고 자랑스러우며, PASSi의 첨단 주방시설과 경험 많은 한국 요리사의 솜씨로 아시아 음식을 제공 할 수 있게 된 것이 지역사회 기대에 부응 하는 마땅한 일이라 생각하고 감사드릴 뿐 입니다”라고 말했다.

관심 있으신 어르신들이나 간병인은 PASSi에 이메일 (ken.yang@passi.us) 또는 전화 : 215.572.1234 ext.116으로 연락하여 식사 배달 또는 주차장 픽업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연락 할 때는 반드시 본인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및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 번호를 제공해야 한다. 모든 식사는 늦은 오후에 배달되는데, 운송 파트너인 MERCY Fleet 또는 PASSi 직원들과 자원 봉사자들이 배달을 하고 있다.

PASSi는501 (c) (3) 비영리 회사로, 펜실베니아주 남동부에서 아시안 노인을 집중한 건강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최대의 기관으로 아시아민족과, 영어 소통이 어려운 다른 시니어들을 돕고 있다. PASSi는 매해 약 800 여명의 저소득 어르신들의 가정 간호 및 성인 주간 보육 서비스를 통해 이 지역사회의 언어 및 문화적 장벽을 해결 하는데 앞장 서고 있다.

‘무료 도시락 배달 자원봉사 하실 분’ 찾고 있습니다.  연락처: 215-572-1234 ext 205 (설인숙)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는 info@philain.com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www.philain.com

(보도자료 제공: PA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