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뉴저지통합한국학교는 오는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서부터 오후 4시까지 화상회의 앱 Zoom을 이용하여 학생포럼을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2020-2021학년도를 기준으로 9학년부터 12학년까지의 고등학생이다.
재외동포재단에서 후원하는 이번 온라인 학생포럼에서는 남북통일과 한인의 영향력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서로 배우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다.
남부뉴저지통합한국학교는 2019년부터 미주한인청소년들이 모국 동향을 파악하고, 코리안 아메리칸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게 하며, 미래에 끼칠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학생포럼을 시작했다.
올 해에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포럼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남북통일에 대해 리서치한 내용을 역사, 정치, 경제, 문화의 관점에서 패널토론을 하고, 소규모 그룹세션에서는 K-Food, K-Pop, K-Drama 별로 모여 미국에 끼치는 한인의 영형력에 대한 토론을 한 후 마지막 날 발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네트워킹을 위한 게임시간, 탈렌트 쇼 등 학생 준비위원회가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비용은 무료이며 신청은 kssnj.net에서 가능하다. 문의: info@kssnj.net 201-753-8563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제공: 남부뉴저지통합한국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