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주 예비선거 6월 2일, 한인유권자연대에 문의하세요!

우편투표, 6월 2일 8PM까지 카운티 선거사무소 도착해야..

선거일 전 투표소 변경 확인 필요!

6월 2일 펜주 예비선거를 앞두고 우편투표 방법 및 투표소 등 선거참여를 위한 한인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올해부터 펜주에서는 부재자가 아닌 일반 유권자도 우편투표를 신청할 수 있고, 코로나-19로 인한 투표소 통합, 안전 지침 등 유권자가 미리 숙지해야 할 사항이 많다.

우선 예비선거는 11월 본선에 출마할 각 당 후보를 뽑는 선거이다. 각 당의 대통령, 연방 하원의원(18개 선거구), 펜주 상원의원(25석) 및 하원의원(203석), 재무장관, 감사원장 후보 외에도 민주당과 공화당 전국 전당대회에 참가할 대의원과 예비 대의원도 예비선거에서 뽑게 된다.

일부 선거구는 투표용지 의제도 있어 유권자들은 찬반 투표를 하게 된다. 단, 각 당의 본선 출마 후보는 유권자 등록 시 자신의 지지 정당을 표기한 유권자들만 투표할 수 있는 데 반해, 투표용지 의제에 대한 찬반 투표는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우편투표를 신청한 경우, 투표용지가 집에 도착하는 대로 바로 기표하여 카운티 선거사무소에 제 때 도착하도록 발송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거일인 6월 2일 저녁 8시까지 선거사무소에 도착한 표만 유효하기 때문이다.

투표용지에 기표할 때는 검은색 펜이나 마커를 이용해 선택한 후보자 이름 오른쪽 타원을 완전히 칠한다. 잘못 표기한 경우에는, 선거사무소에 새로운 투표용지를 요청해야 한다.

기표를 마친 투표용지는 먼저 비밀봉투에 넣는데, 이 비밀봉투에는 아무 것도 표기해서는 안된다. 다시 비밀봉투를 공식 투표용지 발송 봉투에 넣고, 선언(declaration)란에 반드시 서명한다. 이 서명이 없는 경우에도 무효표로 처리된다.

우편발송이 어려운 경우 선거사무소에 직접 제출할 수도 있고, 투표용지 드랍 박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투표용지 드랍 박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카운티 선거사무소에 문의해 드랍 박스 위치 및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몽고메리 카운티의 경우 아래 5개 지역에 투표용지 드랍 박스를 설치하고, 주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한다.

노리스타운 One Montgomery Plaza 드랍 박스는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다.

우편투표를 신청했으나 아직 투표용지를 못 받은 경우에는 아래 주정부 웹사이트에서 신청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링크: https://www.pavoterservices.pa.gov/Pages/BallotTracking.aspx)

5월 28일까지 투표용지를 못 받은 경우에는 주정부의 선거 핫라인 1-877-868-3772, 또는 일렉션 프로텍션(Election Protection)의 핫라인 866-687-8683(866-OUR-VOTE)에 문의 가능하다.

우편투표 용지를 선거사무소에 너무 늦게 발송했거나 도착했는지가 불확실한 경우에는, 선거당일 투표소에서 임시 투표용지에 투표 가능하다. 이 경우, 카운티 선거사무소 측에서 우편투표 용지를 받지 못했다고 확인할 경우에만 유효표로 처리된다. 카운티 선거사무소가 마감시한인 선거일 당일 오후 8시까지 접수한 우편투표가 우선 유효표 처리된다.

투표소에 직접 가서 투표할 경우, 코로나-19로 통합 운영되는 투표소가 많기 때문에 선거일 전에 반드시 투표소가 어디인지 확인해야 한다.

투표소 확인은 주정부 웹사이트

(https://www.pavoterservices.pa.gov/Pages/PollingPlaceInfo.aspx) 및  핫라인 866-687-8683, 그리고 각 카운티 선거사무소에서 확인 가능하다.

몽고메리 카운티의 경우, 투표소 운영인력과 유권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모든 투표소를 공립학교 건물에만 설치하기로 해, 기존 352개 투표소 중 60%가 감소된 140개의 투표소만 운영될 계획이다.

필라 한인유권자연대는 선거 안내 전화와 문자 캠페인 등을 통해 비상 시기에 한인과 아시아계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돕고 있다. 또한 선거 당일 투표소 이용이나 투표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바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핫라인(267-642-1533)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바로 한인유권자연대에 문의할 수 있다.

  • 투표소 운영인력이 마스크 등 보호장비를 착용 또는 사용하지 않거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지 않는 경우

  • 우편투표 용지가 이미 접수된 유권자 명단에 올라있기 때문에 투표를 할 수 없다는 말을 들은 경우

  • 대기 줄이 긴 경우

  • 투표소 운영인력이 투표기계 작동법을 모를 경우

자세한 내용 문의는 필라 한인유권자연대: 267-270-9466, 267-642-1533, 또는 이메일 mel@kacp-philly.org 로 연락하면 된다.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보도자료 제공: 한인유권자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