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센터, 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한다!

7-8월 매주 목요일 온라인 모임 통해 토론!

이민, 민권운동, 반흑인주의 문화 등 사회 정의 주제의 커리큘럼!

고등학생들 위한 온라인 자원봉사 기회도 제공!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미국 사회의 정치 및 사회 정의 현안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우리센터는 7월 9일부터 오는 8월 27일까지, ‘우리센터 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 정치/사회정의 워크샵’ 시리즈를 온라인 화상회의 형태로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펜실베니아 주에 거주하는 한인 및 아시아계 미국인 고등학생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45분부터 9시까지 줌을 이용해 온라인 모임을 갖는다.

총 8주 동안 ‘모범소수민족 신화’(Model Minority Myth)를 비롯해 아시아계 미국인 여성주의, 인종과 이민/이주, 반흑인주의 문화 등의 주제로 토론한다.

커리큘럼을 직접 구성한 우리센터 시민참여 펠로우 아누슈카 굽타(Anooshka Gupta, 미시건대 4학년)씨는 “이번 여름방학 교육 프로그램은  참가 청소년들이 자신의 정체성이나 아시아계 미국인들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의미있는 대화에 참여하며, 학습한 지식을 실천으로 연결할 수 있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고 소개한다.

그는 특히 “매주 학생들과 만나 토론하는 시간이 참 좋다. 참가 학생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있고, 이들의 정치적, 교육적 여정에 함께 하게 되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며 진행자로서 소감을 나눴다.

프로그램 참가자인 오드리 강(Audrey Kang) 학생은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우리센터의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내 소수민족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아시아계 미국인은 물론 권리를 박탈 당한 많은 이들을 향한 차별과 편견이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논의되는 주제 대부분 공립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매주 온라인 모임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참 감사하다”고 참가 동기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리센터는 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에게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자원봉사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한인 및 아시아계 주민들에게 2020 센서스 인구조사와 11월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전화걸기(폰뱅킹), 문자보내기(텍스트뱅킹) 등 활동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가 필요하다.

우리센터 청소년리더십 여름방학 교육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https://bit.ly/youthgatherings, 청소년리더십 프로그램 전체와 자원봉사 기회에 대한 문의는: 267-270-9466, seongwon@nakasec.org, info@wooricenterpa.org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 info@philain.com

Copyright ⓒ 필라인 www.philai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