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눈 상태 유지하는 방법

볼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능력입니다. 사람이 하는 대부분의 일은 시각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중요한 눈을 보호하는 몇 가지 방법을 확인하세요.

정기적인 눈 검사 – 눈 검사는 건강 검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눈 검사를 통해 시력 저하, 나아가서는 삶의 질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문제를 찾아내고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금방 끝나며 통증도 없는 정기 눈 검사를 통해 시력과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가족력 파악 – 유전이 되는 안질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전성 안질환에는 노인황반변성, 녹내장, 백내장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거나 치료하려면 조기 진단이 중요하므로 가족력을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 –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특정 안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영양소, 비타민 및 항산화 물질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 시력을 손상시킬 수 있는 고혈압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운동과 식이 요법은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성인의 시력 상실 원인이 될 수 있는 당뇨를 방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디지털 기기 사용 시 주의 – 장시간의 컴퓨터, 노트북 및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잠재적 유해 요소로부터 눈을 보호해야 합니다. 화면 밝기/해상도/대비를 조정하고, 규칙적으로 화면이 아닌 다른 곳을 보고, 직사광선을 피하면 컴퓨터 시각 증후군 증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 자외선은 피부는 물론 눈에도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체는 날씨와 관계없이 항상 자외선에 노출됩니다. 안경 착용자는 눈을 항상 보호할 수 있도록 자외선 방지 코팅이 된 렌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외에서는 E-SPF(렌즈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부상 방지 – 적절한 보호 방법을 통해 흔히 발생하는 눈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시력학회에 따르면 눈 부상의 절반은 요리, 청소, 원예, 수작업 등의 일상적인 활동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전거, 스키, 스쿼시 등의 스포츠 및 야외 활동 시에도 눈 부상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source: https://www.essilor.co.kr/learn-about-vision/eye-care/protect-your-vision/maintaining-healthy-v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