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만들기 캠페인’에 참여해 주세요!!

[기사 입력 4-7-20]

대필라델피아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의 샤론황 한인회장은 지난 4월 2일 ‘마스크 만들기 캠페인 위원회’를 결성하였고 6일부터 본격적으로 활발한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현재 필라델피아 지역에서도 심각한 마스크 부족 사태를 겪고 있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또한 시중에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심각한 상황에 직면한 인근 병원, 의료기관, 양로원에 마스크를 보급하고자 ‘마스크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탐 울프 펜실베이니아 주지사도 이미 “일반인들도 공공장소에서 헝겊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공식적으로 권고한 상황에서 마스크 부족 사태가 더욱 악화될 시점에 필라델피아한인노인회, 몽고메리한인노인회, 필라델피아세탁인협회, 필라델피아한국국악원이 협력기관으로 ‘마스크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위원회는 “현재 여러 단체들 및 개인들이 마스크 제작에 적극적인 활동 중인 가운데 한인회를 중심으로 여러 한인 단체들의 마스크 만들기 참여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 뿐만 아니라 아시안들에게 향한 혐오 현상과 인종차별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들이 힘을 합쳐 지역사회에 선을 행함으로써 한인 커뮤니티의 존재를 확실히 알려 두각을 나타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마스크 만들기 캠페인 코디네이터를 맡은 필라델피아한인회 김잔디 부회장은 “지금까지 캠페인을 위해 20여명의 한인 자원봉사자들이 동참을 하고 있으며 이들이 직접 만든 마스크 또는 구입한 마스크는 팍스 체이스 암병원, 요크 요양원, 락스버로 병원 등 우선적으로 의료기관에 기증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관 다음으로는 취약 계층으로 면역력이 약한 고령층이 있는 양로원과 특히 노인아파트에서 홀로 거주하는 한인시니어들에게 마스크를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소외되고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일반인 중에서도 마스크 보급을 원하는 사람들은 현재 Waiting list로 명단을 받고 있다.

위원회는 6일, 월요일에는 마스크 켐페인에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필라델피아국악원단장이자 필라델피아한인노인회 정세영 사무총장 및 몽고메리 노인회 김종윤 사무총장과 함께 귀니드 양로원과 밀알선교단에게 마스크 한 박스 씩을 전달하였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정세영 사무총장은 “현재 마스크 만들기에 필요한 천과 재료들을 근처 여러 군데 가게에도 찾기가 어렵고 시중에서도 구입에 어려움이 있다”며 물량이 부족한 현 상황을 설명했다 .

또한 김잔디 코디네이터는 “많은 마스크를 제작하기 위해 재료 도네이션을 해 줄 분들과 도움의 손길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고 말하며 “재료 드랍오프는 김카이로 프렉틱에서만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원회 관계자는 현재 경찰과  방역관계자들이 식당 등지를 순찰하며 모여있는 사람들을 보면 벌금을 물리거나 경고장를 주기도 한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꼭 지킬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위원회는 마스크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할 후원자들과 마스크 제작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이 캠페인에 동참을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들은 아래 단체들에게 연락을 하면 된다.

  • 다음은 드랍오프 (Drop-off)에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이다.
    * 마스크는 드랍오프(Drop-off)만 가능하며 지정된 장소에 갖다 놓으면 된다.
    * 매주 일주일에 한번 목요일 5시까지
    * 질병통제국 가이드라인 ‘사회적 거리두기 (사람간의 거리 최소 6피트-약 2미터) 유지하기
  • 드랍오프(Drop-off) 장소
    1. 5가 빵집 (파리바게트)
    2. 본가 식당 (아씨 샤핑센타 옆 건물)
    3. 김카이로프락틱 (전 아리랑프라자) 월-금 3:00pm-5pm

 

  • 협력기관  및 문의 전화:
    * 김잔디 코디네이터 (267)342-0178
    1. 필라델피아한인노인회 사무총장 정세영 (267)312-4431
    2. 몽고메리노인회 사무총장 김종윤 (215)882-3032
    3. 필라델피아세탁인협회 회장 강우진 (215)771-7532
    4. 필라델피아한인회 민원담당부 강복원 (215) 827-7901

 

[관련기사 보기]

→ 울프 주지사, 펜실베니아 전 주민들에 마스크를 꼭 쓰라 권고!

→ 대필라델피아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마스크 만들기 캠페인’ 시작!

 

[필라인 편집부] 뉴스 제보는 info@philain.com

필라인닷컴 홈페이지 바로 가기 www.philain.com

<보도자료제공: 대필라델피아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